방광염 약국약? 병원 안가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THE 건강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방광염 약국약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많은 여성분들이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방광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참 그 고통을 지켜 보는 게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단순한 염증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고통이 정말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잘 모를만큼 힘든 고통인 것 같더라고요.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 따르면 방광염은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여자의 감기? 라는 표현이 맞을 거 같습니다. 몸이 청결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라기 보다는 면역력과 상당 부분 관련이 있는거 같습니다.

 

 

바쁜 현대 직장인 여성분들이 스트레스 많이 받고 면역력 떨어지고 하면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또 심해지면 급성 신우신염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급성 신우신염이 뭘까요?

 

급성신우신염 또한 방광염과 마찬가지로 요로감염의 일종으로 신장에 세균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이렇게 발전되면 보통 입원치료를 요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무조건 노답입니다. 매우 아파서 데굴데굴 구르는 정도입니다. 

무조건 병원으로 빨리 달려가셔야 해요. 

 

방광염도 걸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친 듯이 아픕니다. 이 고통을 참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응급실에 가기도 애매하고 병원에 가기도 애매한 정도의 아픔이면 더 고통스럽겠죠 ?

 

그리고 밤중에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경우 병원에 가기도 힘든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약국에서 약을 사먹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요. 

방광염 약국약을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방광염 약국약으로 유로펜정과 같은 것을 판매합니다.

 

하지만 일시적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완치는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방광염은 병원에가서 정확하게 균 검사를 받아보셔야 하고, 그에 따른 주사와 약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병원은 내과, 가정의학과보다는 정확한 진찰을 위해 꼭 비뇨기과로 가셔야 합니다.

 

 

 

일단 병원에서 주사 맞으시면 좀 괜찮아 집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준 처방전으로 약을 타시고요. 

 

약 좀 먹으면 며칠 뒤에 낫습니다. 그래서 일종의 감기라고도 부르는 것이지요. 

 

그런데 주사와 약이 없으면 낫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무조건 병원은 가셔야 해요.

 

병원에 가야 낫지 일반 감기처럼 집에서 있으시면 고통스럽습니다. 무조건 병원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간단히 방광염 약국약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결론은 병원에 가시는 걸로...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고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